작성일 : 2017.09.27
조회수 : 14647
- CCTV·차량 출입 관리 등 물리적 보안 솔루션 통합해 Easy-Operation 서비스 제공
(주)엠폴시스템의 통합 보안 관제 플랫폼 소프트웨어IMP(Integrated Management Platform) E-MAP
[산업일보]
최근 IoT 및 ICT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빌딩 시스템이 활발히 구축되고 있다. 통신사와 연계한 복합쇼핑센터는 무인 주차유도, 차량위치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oT 기술을 활용한 아파트는 공기질 관리 솔루션 등의 생활 편의 기능을 선보이는 등 통합관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실시간 관리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스마트빌딩의 ‘보안’에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7)’에 참가하는 ㈜엠폴시스템(이하 엠폴시스템)은 2012년 창립 이후, 영상 기반의 관제시스템과 다양한 IoT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선행 기술의 접목으로 물리 보안 컨설팅과 구축 및 서비스형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엠폴시스템은 ICT 기반의 빌딩 및 사무실의 통합 보안 관제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IMP(Integrated Management Platform)'를 선보인다.
IMP는 CCTV, 출입통제, 차량 출입 관리 등 빌딩 또는 사무실에서 필요한 다양한 물리적 보안 솔루션을 통합해 관리자 및 운영자에게 Easy-Oper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장별로 사용되는 솔루션을 보다 빠르고 쉽게 통합할 수 있어 고객에게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빠른 처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구성된 다양한 서비스 시나리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엠폴시스템의 통합 보안 관제 플랫폼 소프트웨어IMP(Integrated Management Platform)의 장비 상태 모니터링 화면
또한, 물리, 정보 보안, 방재, 환경 안전, 유‧무선 통신 이력정보 등의 모니터링 데이터 융합과 각종 IoT 기반의 센서들의 데이터를 융합해 상관관계, 패턴 및 이상 상황 분석 등이 가능하다.
엠폴시스템 송승찬 대표는 “세상의 모든 보안 위협과 위험성에서 고객의 자산과 안전을 지키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엠폴시스템이 추구하는 기업 정체성”이라며,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기업성장을 지속해 ‘Integration Technology Leader Company’로서 IoT+영상 기반 통합관제 플랫폼의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엠폴시스템은 IMP를 건물의 화재나 방범 및 안전에 필요한 Safety 솔루션과 연동해 물리 보안과 안전 감시를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구성해 One-Step managing Service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승찬 대표는 “엠폴시스템은 영상기반 통합 관제시스템과 IoT 디바이스를 통합해 융복합형 관제시스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선행개발 및 고객 친화형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원동력으로 기업의 요구에 부합하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창의적 진화를 통해 변화하는 보안 시장의 현재와 미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은영 기자 qboom@kid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