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16.08.16
조회수 : 17207
젬알토 코리아는 오는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IoT Korea Exhibition 2016)' 에 참가해 소프트웨어 보안 및 라이센싱 관리 솔루션 '센티넬(Sentinel)'을 선보인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구현하는 사물인터넷 산업에서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싱과 접속에 대한 자격관리 그리고 보안이 중요하다. 젬알토 (Gemalto 지사장 송경식)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센티넬 솔루션은 기업의 소프트웨어 보안 및 라인센싱 솔루션으로 센티넬 솔루션은 크게 센티넬 LDK, 센티넬 클라우드 서비스, 센티넬 EMS, 센티넬 RMS 등 4가지로 나뉜다.
Sentinel LDK(Licensing Development Kit)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기반 라이센싱과 관리가 단일 솔루션에서 가능한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난독화기능으로 불법 복제 방지와 IP 보호, 소프트웨어 서비스 목록 관리, 라이센싱 운영 통합 및 자동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센티넬 클라우드 서비스는 젬알토의 소프트웨어 라이센싱과 권한 부여 관리 노하우를 클라우드에 적용한 솔루션으로, SaaS 애플리케이션 공급사는 빠르고 쉽게 사용자의 기능별 권한을 부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범주 적용과 관리만을 위한 단독 솔루션이지만 클라우드와 SaaS,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와 결합된 모델을 센티넬 LDK와 센티넬 RMS로 구축해 관리할 수 있다.
센티넬 EMS는 웹 기반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와 권한부여 관리 솔루션으로 전체 라이센싱 주기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중앙 집중화된 관리 및 인터페이스와 백오피스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한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센티넬RMS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가진 라이센싱 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사가 소프트웨어의 배포 및 사용 내역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은 중간 규모 이상의 기업 환경에 적합하고 저작권 침해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다양한 라이센스 모델을 제공한다. 개발사는 유연하게 제품의 가격을 책정하고 패키지를 결정할 수 있다.
젬알토의 Software Monetization 사업부에서 제안하는 솔루션은 모든 것이 연결된 IoT 시장에서 많은 IoT 장치업체들이 자사의 수익을 보호함과 동시에 신규 수익 방안을 만들어 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시회에서는 데모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가 주관하는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및 컨퍼런스(IoT Korea Exhibition & International Conference 2016, 이하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는 IoT 제품과 서비스가 실생활 및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로 IoT 응용서비스와 융합제품, IoT 보안, 유무선 통신 및 네트워크, IoT 플랫폼, IoT 디바이스 등 다양한 IoT 제품 및 기술이 선보인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출처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370830&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