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공지사항

  • 정보광장
  • 공지사항

[보도자료] [미리보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보나네트웍스, 초장거리 고온 환경 이기는 RFID 메탈태그 선보일 예정

작성일 : 2016.07.05

조회수 : 20180

 

(사진 설명: Container/Yard Truck Tracking 컨테이너/야드트럭 이력 추적)

 

보나네트웍스는 오는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6)'에 참가해 초장거리 메탈태그, 플랙시블 실리콘 메탈태그 등의 RFID 솔루션을 선보인다.

 

초장거리 메탈태그는 25m가 넘은 거리에서도 인식되는 야드트럭 위치추적용 태그다. 이 태그의 인식 거리는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세계 최장거리 패시브 메탈태그라는 수식어를 가지며 해외 'A' 항만공사에 3만개 이상을 수출됐다.

 

플랙시블 실리콘 고내구성 메탈태그는 화학물(화산, 질산 등)에 견딜 수 있어 원자재 입고부터 가공, 용접, 열처리, 화학물 딥핑, 블라스팅, 도장, 적재, 출고까지 모든 이력을 관리하는데 적합하다. 보나네트웍스는 플랙시블 실리콘 태그를 'A' 중공업에 매년 10만개 가량 공급하고 있다.

 

LPG용기의 안전 관리를 위해 개발된 LPG용기 고온 듀얼 메탈태그는 270℃라는 고온에 견딜 수 있으며 여타 태그와 달리 듀얼 태그장착이 가능하다. 이 태그를 이용하면 제조, 충전, 판매, 설치, 검사, 폐기까지 전체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LPG용기 고온 듀얼 메탈태그가 본격 상용화될 경우 전국 700만개 LPG용기에 부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온에 견딜 수 있는 메탈태그를 개발한 보나네트웍스는 자동차 도장공정에도 이 기술을 적용했다. 자동차 도장공정 초고온 메탈태그는 230℃ ~ 250℃ 조건에서 장기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30~40분간의 고온 건조 공정에 적용 가능하다. 'A' 자동차 제조사에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했으며 상용화되면 국내 자동차 제조사의 운영비용을 약 20억 원 이상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랙시블 실리콘 세탁태그는 세탁 시 발생하는 구김에 대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보나네트웍스는 신뢰도 있는 검사를 거친 끝에 '세탁 100회 가능'이라는 성과를 얻어냈다. 이 태그가 본격 상용화되면 병원, 리조트, 호텔 등에서 대량으로 사용되는 세탁물의 입고, 세탁, 건조, 출고 과정에 대한 개별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보나네트웍스는 기존 RIFD태그 기술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특히 센서 기술과 RFID 기술을 융합해 IoT 기반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사진 설명 : Gas Cylinder History Management LPG용기 이력관리)

 


(사진 설명 : Automotive Paint-shop Process 자동차 도장공정 관리)

 


(사진 설명 : High Durable Laundry Business 공업용 세탁 분야) 

 

Global News Network 'AVING'

 취재2팀 기자(www.aving.net)

 

(출처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369971&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