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서울 청계광장 및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2016 서울 자전거 축제’ 참여

알톤스포츠 홍보부스에서 시민들이 IoT 헬스바이크를 체험하고 전기자전거를 관람하고 있다.
알톤스포츠 홍보부스에서 시민들이 IoT 헬스바이크를 체험하고 전기자전거를 관람하고 있다.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대표 김신성)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청계광장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2016 서울 자전거 축제’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이용 확대를 위해 개최된 ‘제2회 서울 자전거 축제 및 자전거 포럼’의 취지에 맞춰 알톤은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꼽히는 전기자전거의 전시 및 시승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에서 알톤은 자전거 기술과 IoT 기술을 접목한 ‘IoT 헬스바이크’, 일반자전거를 전기자전거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는 ‘센티넬휠’ 등을 선보였다.

전기자전거 시승행사를 위해 알톤은 올해 기획상품인 ‘데카콘(Decacorn)’을 비롯해 미니벨로, MTB 형태 등의 다양한 전기자전거를 선보였다.

전기자전거는 스로틀(Throttle)방식으로 타면 페달을 밟지 않아도 주행이 가능하고, 파스(PAS) 방식으로 타면 페달을 살짝 돌려도 힘들이지 않고 주행할 수 있어 도시와 언덕이 많은 산악지역 등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날 함께 선보인 센티넬휠은 소비자가 기존에 보유한 자전거의 뒷바퀴를 빼고, 배터리와 모터가 내장된 하이코어의 ‘올인원 휠(all in one Wheel)’로 교체해 전기자전거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혁신적 컨셉뿐만 아니라 차별적인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 제품은 내년 상반기 시판을 목표로 현재 테스트 버전을 개발, 시험 중에 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올해는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전기자전거 시승 체험 행사가 호응도가 높았다”며 “전기자전거 개발에 앞장서 온 당사의 기술력을 참가자들에게 알리고 미래형 자전거의 발전 방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