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온더보더 레스토랑에 매장자동화 AI로봇 구축
디지털전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예약·주문·서빙·결제 통합서비스
KT는 멕시칸 레스토랑 ‘온더보더’와 외식업계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 제공]

KT는 멕시칸 레스토랑 ‘온더보더’와 외식업계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와 온더보더는 인공지능(AI) 서빙로봇 도입, AI컨택센터를 통한 예약 관리, 스마트로를 통한 결제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자동화 매장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KT의 네트워크 역량으로 매장 내 기가급 와이파이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솔루션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예약·주문·서빙·결제를 아우르는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온더보더는 매장에 AI 서빙로봇을 도입한다. 온더보더 광화문점, 영등포점, 여의도점, 대전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전국 12개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AI 서빙로봇은 자율주행 솔루션이 적용된 서비스 로봇으로, 총 4개의 센서를 통해 정밀하게 장애물을 인식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정확하고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안정적 서빙을 위해 최소 150g에서 최대 30㎏까지 탑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음식을 수령하면 무게 센서를 통해 이를 인식하고 대기장소로 자동 이동한다. 최준선 기자

hum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