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에스에프엠케이와 AI기반 온라인광고 플랫폼 업무 협약 체결
디지털 사이니지 통해 AI가 유동인구·소비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
매장을 운영하는 ADT캡스 고객 위한 광고 솔루션 제안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 조완호 그룹장(좌)과 에스에프엠케이 정용진 대표(우)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에스에프엠케이(SFMK)와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사이니지 AI 기반 온라인광고 플랫폼 사업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에스에프엠케이는 AI를 적용한 CMS(콘텐츠관리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개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CMS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해 특정 공간에서 일어나는 유동인구 및 소비패턴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축적된 빅데이터를 AI가 분석·학습해 유의미한 데이터를 산출해 최적화된 광고 콘텐츠를 제안하는 매커니즘을 형성한다.

지난달 19일에 개최된 협약식에는 ADT캡스 리테일사업그룹 조완호 그룹장과 에스에프엠케이 정용진 대표를 비롯해 각 사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사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디지털 광고 시장이 빅데이터, AI, 5G와 같은 첨단 기술이 결합된 융복합 플랫폼 시장으로 진화해감에 따라 전략적 협력을 통해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로 협의했다.

ADT캡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장을 운영하는 자사 고객에게 인공지능을 활용한 빅데이터로 소비자의 구매행태를 분석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광고 운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양사의 협력이 향후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DT캡스 조완호 리테일사업그룹장은 “이번 AI기반 온라인광고 플랫폼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존 물리보안 서비스가 한층 향상돼 매장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안 노하우와 리테일 솔루션을 결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ADT캡스는 리테일·홈 보안·주차 등 고객 편의를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AI, 블록체인, 모빌리티 등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