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명시 전국최초 미세먼지 측정사각지대 '제로' 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기대 광명시장이 미세먼지 간이측정망의 측정결과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미세먼지 간이측정망의 측정결과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미세먼지 측정 사각지대 '제로(0)'를 선언했다.

광명시는 27일 관내 40개소에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설치해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미세먼지 측정 사각지대를 해소했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현재 미세먼지 간이측정소가 2곳에 불과하다. 미세먼지가 시민들의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측정소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광명시는 사물인터넷(IoT)기술을 활용해 40곳에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추가 설치했다. 간이측정기가 설치된 곳은 유동인구, 교통량, 영유아 및 노인 등 건강 취약계층의 분포정도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선정됐다.

이로써 광명시의 미세먼지 관측망은 1㎢당 1대 수준으로 미세먼지 관측망 전국 평균이 100㎢당 1대 수준인 것에 비하면 매우 촘촘하게 미세먼지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각지대 없는 정확한 측정이 우선"이라며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과학적인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충실히 실행할 것"이라 밝혔다.

광명시는 향후 정확한 미세먼지 측정 결과를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의 집중관리, 물청소 차량의 이동경로 선정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