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캐치프레이즈 공모

일반입력 :2014/08/03 12:00

미래창조과학부는 사물인터넷(IoT) 산업 활성화와 서비스 확산을 위해 추진 중인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2014년도 캐치프레이즈 공모를 오는 26일까지 받는다.

사물인터넷 진흥주간은 사물인터넷에 대한 일반 국민, 기업 등의 관심과 참여를 극대화하고 사물인터넷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미래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전자부품연구원(KETI),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등 사물인터넷 관련 8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지난해까지 개별적으로 개최되던 ‘RFID/USN KOREA’와 각종 사물인터넷 세미나 등을 서비스 인식제고 및 확산, 기술정보교류 및 창업지원, 기업간 사업협력 등 세부 테마별로 통합했고 향후 매년 11월에 개최된다.

세부적으로는 사물인터넷에 대한 국민 인식제고, 서비스 확산, 국내외 전문가간 정보교류, 사업협력지원, 창업 활성화 등을 위한 사물인터넷 전문전시회, 기술‧표준 동향 세미나 및 IoT 스마트 신제품 콘테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은 사물인터넷(IoT) 경쟁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하는 정부정책, 국민 인식제고 및 기술저변 확산의지를 반영하는 캐치프레이즈를 국문과 영문 두 가지로 공모하며 명쾌한 의미전달과 국제적 감각을 나타낼 수 있는 4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심사결과는 오는 9월 개별 통보하고,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공모전 응모는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