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코어텍스-R82 프로세서 발표
Arm, 코어텍스-R82 프로세서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9.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비트와 리눅스 지원
Arm 로고
Arm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Arm이 9dlf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연산 스토리지를 위해 설계된 코어텍스-R82(Cortex-R82)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Arm 코어텍스-R82는 이전 세대에 비해 최대 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연산 스토리지(를 통해 데이터에 근접한 곳에서 프로세싱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작업 효율성과 인사이트 발굴 능력을 높인다. 또한 IoT, ML 및 엣지 컴퓨팅 등을 아우르는 폭넓은 분야에 적용될 수 있으며, 최고의 유연성을 갖춘 아키텍처를 제공해 출시 비용과 시간을 단축한다.

스토리지에 대한 Arm의 전문성과 오랜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Arm은 시장 니즈의 변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입지를 다졌다. 약 85%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컨트롤러와 SSD 컨트롤러가 Arm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Arm은 이미 수십억 개의 스토리지 디바이스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잡았다. 또하, Arm은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및 연산 스토리지 솔루션의 개발과 구축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64비트 및 리눅스 지원 코어텍스-R 프로세서인 Arm 코어텍스-R82를 선보였다.

Arm의 스토리지 솔루션 디렉터인 닐 워드뮬러는 “수십억 개, 나아가 수조 개의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존재하는 세상에서 데이터 프로세싱이 클라우드에서만 수행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코어텍스-R82는 기업들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인사이트를 창출하고 향후 IoT 시장의 전개에 있어서 최대한의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