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뉴질랜드 은행연합에 NFC 서비스 제공
상태바
젬알토, 뉴질랜드 은행연합에 NFC 서비스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1.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M 허브 공급···무선으로 사용자 NFC 기기에 결제 크리덴셜 권한 설정

젬알토는 뉴질랜드 은행연합인 셈블(Semble)에 ‘앨리니스 트러스티드 서비스 허브’를 제공해 뉴질랜드에서 NFC 서비스 보안성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셈블은 뉴질랜드의 주요 은행과 뉴질랜드 은행 및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어그리게이터 역할을 하는 3개의 운영업체가 연합해 설립한 단체다. 젬알토의 앨리니스 TSH는 무선으로 안전하게 사용자의 NFC 기기에 결제 크리덴셜 권한을 설정한다.

뉴질랜드 국민들이 거래한 비접촉 결제는 2014년 현재 2000만 건 이상, 7억 3500만 뉴질랜드 달러 규모에 달하며 올 연말까지 NFC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100만 대가 비접촉 결제에 사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국가 공통 플랫폼으로 출시된 젬알토의 앨리니스 솔루션을 통해 국내 어떤 통신사의 네트워크를 사용하더라도 NFC 서비스 접속이 가능해 모든 가입자가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한 NFC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백화점, 식당, 영화관 등 소매점에 배치된 1만6000개 이상의 비접촉 NFC 단말기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 할 수 있다. 앞으로 사용자는 간단히 전화기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 대중교통, 적립 포인트, 상품권, 쿠폰, 출입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TSH 서비스는 국제 결제 규정을 준수하는 젬알토의 인증 데이터 센터에서 첨단 보안 기준을 통해 관리되고 운용된다.

롭 엘리스) 셈블 CEO는 “뉴질랜드 국민들의 일상 생활 속 스마트폰 의존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젬알토는 우리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안전한 방법으로 당당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젬알토는 15억 명에 달하는 TSM 서비스 가입자 수와 강력한 NFC 서비스 사업 경험을 통해 우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다양한 단말기와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오 젬알토의 남아시아 및 일본 담당 사장은 “지난 2년간 뉴질랜드 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약 두 배 증가하는 등 NFC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젬알토의 TSH 솔루션은 모든 서비스 제공업체에 통합 연결성을 제공해 복수의 개별 TSH 의 필요성을 없앴다. 이를 통해 셈블은 더 많은 서비스 제공업체를 유치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방법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