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창원시 ‘누비자’, ‘제1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3-11-06 08:47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경남 창원시의 시민공영자전거 ‘누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제1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게 됐다.


 창원시는 지난 8월22일 응모신청서를 제출해 9월13일 1차 심사를 무난히 통과한 후, 9월27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실시한 2차 평가에서도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심사위원회는 기초자치단체인 창원시가 ‘누비자’ 공공자전거 브랜드를 전국 최초로 도입한 후, 이에 대한 브랜드 육성에 사기업 못지않은 열정과 노력을 보여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창원시는 자치단체의 브랜드 난립 문제가 빈번한 상황에서 공공자전거 브랜드에 장기간 집중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정립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높여옴으로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은 ▶대통령상은 정유업체인 S-OIL(주) ▶국무총리상은 국산 브랜드인 (주)블랙야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창원시와 어린이 홍삼제품 ‘홍키 통키’를 생산하는 (주)함소아제약이 받게 됐다.


 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창원시가 유일하다.


 올해 15회째 진행되고 있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기관,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정부 포상하는 제도다.


 심사는 기업과 기관의 단기간 매출 성과보다는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도모하고자 최근 3년간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중심으로 심사항목(브랜드 빌딩, 브랜드 매니지먼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에쿼티, 브랜드 트렌드)에 따라 브랜드 관리 현황을 평가한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오는 6일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대한민국 브랜드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3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제1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및 수상 기업, 자치단체 사례발표를 포함해 산업정책연구원이 수행한 2013년 국가, 도시,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 연구 결과가 발표된다.


 주관기관인 산업정책연구원의 하수경 부원장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우수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에서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통해 브랜드 자산을 강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에 참석할 차상오 창원시 기획홍보실장은 “창원시의 ‘누비자’가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 선정돼 누비자 뿐만 아니라 창원시의 이미지도 한층 드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공브랜드 정책을 강화하고 유비쿼터스 기반의 누비자 공공자전거 시스템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등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