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T마이크로, 음성인식 IoT 개발 플랫폼 공개


아이플라이테크와 중국어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협력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중국 음성인식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 아이플라이테크(iFLYTEK)와 함께 중국어 음성인식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현하는 사물인터넷(IoT) 개발 플랫폼을 10일 출시했다.

신규 플랫폼은 ST의 다중-센서 모듈 센서타일(SensorTile)과 STM32 ODE, 아이플라이테크의 음성인식 기술인 오픈닷소프트웨어 패키지가 결합됐다. 음성 기반 스마트 홈, 스마트 드라이빙, IoT,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된다.

센서타일 모듈이 디지털 MEMS 마이크(MP34DT04)를 통해 음성 입력을 받고, 이를 BLE 네트워크 프로세서(BlueNRG-MS)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아이플라이테크의 클라우드에 전송하면 수초 내에 음성인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지동 유(Jidong YU) 아이플라이테크 수석 부사장은 "ST의 센서타일은 개발자들이 스마트 홈, 스마트 산업, 스마트 드라이빙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음성-제어 기능을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완벽한 솔루션"이며, "아이플라이테크는 최고의 성능과 사용하기 쉬운 음성인식 서비스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성능 중국어 인식이 가능한 이 센서타일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그 동안 ST와 협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콜린스 우(Collins Wu) ST 중국 및 남아시아 지역 아날로그 및 MEMS 그룹 마케팅 상무는 "아이플라이테크의 자동 음성인식 서비스를 센서타일에 구현함으로써 음성 기반 IoT 설계를 가속화하고 간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고, "STM32 ODE를 포함한 강력한 오픈-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활용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IoT 설계를 간단하고 멋지게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마이크로, 음성인식 IoT 개발 플랫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